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방전, 타이어 펑크, 문 잠김 등의 문제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신속한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을 위한 긴급출동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현대해상 고객센터 연락처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해상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1588-5656입니다. 이 번호로 전화를 걸면 ARS를 통해 긴급출동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ARS 단축번호
- 평일 주간 ARS 번호
- 고장출동: 1번
- 사고접수: 2번
- 보험금 청구: 3번
- 장기보험관리: 4번
- 자동차보험관리: 5번
- 가입상담: 6번
- 대출, 퇴직연금, 펀드: 7번
- 증권 및 증명서 발급: 8번
불편사항: 9번
평일 야간 및 주말/공휴일 ARS 번호
- 고장출동: 1번
- 사고접수: 2번
- 단기운전자확대 특약: 3번
- 가입상담: 4번
- 보험계약대출: 5번
- 증권 및 증명서 발급: 6번
기타 고객센터 연락처
- 디렉트 자동차보험 및 운전자보험: 1577-1001
- 인터넷콜센터 관련 문의: 02-2116-1004
- 보험계약대출 문의: 1588-5655
- 홈쇼핑 및 인터넷으로 보험 가입 후 계약조회: 1577-5659
현대해상 긴급출동 하이카 서비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긴급출동 하이카 서비스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항목
- 배터리 방전 시 시동
- 타이어 펑크 수리 또는 교체
- 잠금장치 해제
- 비상급유
- 긴급 견인 및 구난
- 퓨즈 교환
- 차량 진단
하이카 서비스 이용 방법
- 전화 접수: 1588-5656로 전화 후 ARS 1번 선택
- 스마트폰 접수: 현대해상 모바일 웹 또는 전용 앱을 통해 신청 가능
하이카 서비스 이용 조건
- 제공 횟수: 기본 6회, 단기 계약 시 횟수는 다름 (3개월 이하: 1회, 3개월 초과 1년 미만: 3회)
- 서비스는 승용차 및 특정 화물차에 한하여 제공
자주 묻는 질문
고장출동 무료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자동차보험 1년 계약의 경우, 무료 서비스로 6회가 제공됩니다. 단기 계약의 경우, 기간에 따라 제공 횟수가 달라집니다.
견인서비스 신청 방법은?
대표콜센터 1588-5656로 전화하여 ARS 1번을 선택한 후 상담원에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기검사는 얼마나 자주 받나요?
승용차는 비사업용 2년, 사업용은 1년마다 정기검사를 받아야 하며, 화물차는 비사업용 1년마다 검사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 후 추가 비용 발생 가능한가요?
하이카 서비스 이용 횟수를 초과할 경우, 유상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렵습니다. 추가 서비스는 차량 제작사나 일반 업체를 통해 요청해야 합니다.
중형 화물 차량도 하이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1톤 초과 5톤 이하의 화물차에 대해서는 하이카 서비스 특약이 제공됩니다.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담당 플래너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를 통해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글: 반도체 장비 및 부품 관련주 20종목

